공지사항

''PC가 이상해요''... 인텔 정품 CPU 사용자라면 ?


  • 2018년 08월 08일
                                         




여름 방학과 휴가를 맞아 모처럼 게임을 즐기려고 PC를 켰는데, 이전까지 멀쩡하던 PC가 갑자기 느려지거나 화면이 이상하게 보이는 등 이상 증상을 보일 때가 있다. 평소 게임은 자랑할 정도로 잘하는데, PC 자체는 초보자라면 어찌할 바를 몰라 당황하기 마련이다 

조립 PC의 '인텔 정품 CPU'를 사용한 PC라면 '인텔 통합 AS 센터'를 통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국내에서 정식으로 인텔 CPU를 유통하는 곳은 인텍앤컴퍼니, 코잇, 피씨디렉트 세 곳이며 각각 다른 회사지만, AS 센터는 하나로 통합해 운영하고 있다.

 인텔 통합 AS 센터는 인텔 정품 CPU를 탑재한 PC라면 모든 증상에 대해 자유롭게 물어보고 상담 받을 수 있으며 전화 상담 (1544-7855)은 물론, 정품 CPU 홈페이지를 통해 원격 점검도 받을 수 있다. (원격 점검의 경우 회원가입 및 정품 등록 필요 )  최근에는 모바일 상담도 추가되어 더욱 편리하고 확실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다만, 이러한 도움을 받으려면 사용하는 PC의 CPU가 정품이어야한다.

 ◆인텔 정품 CPU를 사용 중인지 확인하는 방법

인텔 정품 CPU를 사용한 조립 PC는 PC본체에 해당 제품을 알리는 인텔 정품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으며 PC 본체에 스티커가 없더라도 PC 구매 시 부품 박스를 챙겼다면 CPU 박스 한 쪽에 붙여진 정품 스티커로 확인 할 수 있다. PC 본체나 CPU 박스에 해당 스티커가 없으면 정품 CPU가 아니라고 보면 된다.

 이것만 잘 알고 있어도 인텔 정품 CPU 사용자는 올 여름 PC에 갑자기 문제가 생겨도 안심하고 사용 할 수 있을 것이다. 

 <관련 기사 원문 링크>

http://it.chosun.com/m/svc/article.html?contid=2018073101322&Dep0=m.chosun.com&utm_source=m.chosun.com&utm_medium=unknown&utm_campaign=itchos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