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정품 프로세서 선택으로 시작하는, 안심하고 쓰는 조립 PC


  • 2018년 08월 08일
                                         




PC의 중심은 프로세서이고, PC 구성의 시작은 프로세서 선택에서부터 시작된다.

몇 년 전부터 대부분의 프로세서들은 그래픽 코어까지 내장하고 있어 프로세서와 메인보드, 메모리와 스토리지 정도만 선택하면 필요한 모든 기본 기능을 갖춘 PC를 마련할 수 있게 되었을 정도이다.

이에 한번 구입하면 몇 년간 편리하게 사용할 PC에서 PC의 심장같은 존재인 프로세서의 선택은 여러모로 중요한 결정이다.

 이 프로세서의 선택에 있어, 성능과 가격 만큼이나 중요하게 봐야할 부분이 '정품 프로세서' 여부이다.

일반적으로 PC에서 프로세서가 고장나는 경우를 경험하기가 쉽지 않지만, 이 또한 없지는 않기 때문이다.

국내 수입사가 공식 경로로 들여온 정품 프로세서의 경우 일정 기간동안 사후 지원까지 보증을 하지만 비정품의 경우 국내 통합 AS 센터에서 보증이 되지 않기 때문에 CPU 구매에 있어 신중하게 구매하는 것이 좋다.

 인텔 정품 프로세서란, 공인 대리점 3사에서 유통되는 박스 포장된 프로세서 제품을 의미하며,국내 수입사가 CPU를 공식 경로로 들여와 3년동안 사후 지원까지 보증하는 제품을 의미한다.

온라인에서 구매할 경우에는 품명 등으로 확인할 수 있고 제품의 박스 포장에 정품 확인이 가능한 스티커가 붙어 있어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이 정품 프로세서는 정품 등록을 통해 인텔 공인대리점들이 제공하는 3년간의 제품 보증과 함께 원격지원 서비스, 소비자 대상 이벤트 응모, 백신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어 PC를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된다.

 PC의 수명 주기가 점점 길어지면서 '정품' 이 제공하는 안정적인 보증 지원의 가치는 더욱 각별해지고 있다.특히 PC의 중심에 있는 프로세서라면 안정적인 보증이 제공되는 정품의 선택은 보험의 성격에서도 중요하게 봐야 할 부분이다.

합리적인 구매란 단순히 비용이나 비용대비 성능만 따지는 것이 아니라 기댈 수 있는 전반적인 가치를 따져야 하며, 이 때 약간의 가격차이 이상의 가치를 기대할 수 있는 '정품 프로세서'의 선택은 소비자의 권리와 혜택을 극대화하는 현명한 소비를 위한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겠다.

 <관련 기사 원문 링크 >

 http://kr.acrofan.com/detail.php?number=96575